sourcetip

Firebase 연결을 명확히 합니다.

fileupload 2023. 6. 27. 22:29
반응형

Firebase 연결을 명확히 합니다.

Firebase 가격 모델에 대해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특히 연결 또는 보다 정확하게 동시 연결에 대한 관심이 있습니다.

FanZONE이라는 iOS용 모바일 앱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사용자는 축구 경기 중에 그룹을 만듭니다.그들은 실제 게임에 대해 댓글을 달 것이고 댓글은 각 멤버 화면에 즉시 표시됩니다.

이 시나리오는 댓글/보기에 참여하는 각 사용자가 하나의 연결에 대해 계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그렇다면 한 그룹에 화면을 적극적으로 따르고 때때로 댓글을 다는 100명의 사용자가 포함되어 있다면 각 90분 동안 100개의 연결이 있습니까?
앱이 백그라운드에 있고 앱이 매 5분마다 점수를 확인하는 사용자는 어떻습니까?이 연결도 90분 길이입니까, 아니면 5분마다 몇 분씩만 연결됩니까?

Mike P의 훌륭한 답변 외에도 통찰력이 있을 수 있는 동일한 주제에 대한 몇 가지 다른 논의가 있습니다.

Firebase 가격 페이지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연결이란?

연결은 서버에 대한 개방형 네트워크 연결입니다.앱이나 사이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사용자 수를 측정하는 것입니다.이 값은 사이트를 방문한 총 방문자 수 또는 앱의 총 사용자 수와 동일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이 값보다 훨씬 낮습니다.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한 번의 동시 방문은 약 1,400명의 월간 방문에 해당합니다.

개발 Firebase에는 허용되는 연결 수에 대한 엄격한 제한이 있습니다.그러나 모든 유료 Firebase는 "버스트 가능"하며, 이는 사용량이 제한되지 않고 대신 초과 요금에 대해 청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우리는 한 달 동안 사용한 95번째 백분위수를 기준으로 유료 요금제의 연결을 측정합니다.

Andrew Lee(Firebase 설립자)의 메일링 목록 토론에서

저는 당신이 우리의 한계에 부딪히지 않는 한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대부분의 개발자는 동시 사용자 수를 크게 과대평가합니다.일반적인 웹 사이트에 대해 1회 동시 = 1,000회 월간 방문을 경험하는 것이 좋습니다.모바일의 경우 설치와 동시 실행 간의 비율이 훨씬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사용 사례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있음).동시 사용자에 대한 우리의 요금제는 상당히 관대합니다.데이터 포인트로서 당사의 웹 사이트는 대부분의 날에 "무료" Firebase 플랜으로 편안하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실제로 모든 Firebase의 99.5% 이상이 50개의 동시 한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취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무료 계층 50 동시 제한을 거의 달성하지 못할 것입니다.비즈니스 또는 더 큰 규모의 앱이라면 엔지니어링 시간을 사용하여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보다 월 49달러의 요금제가 더 경제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가장 높은 가격대(동시 10,000개 이상의 대형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동시에 사용하는 비율이 더 낮은 맞춤형 가격을 제공합니다.

SO에서 연결에 대한 사용자 벤치마킹 및 테스트:Firebase에서 연결 계산 방법

SO에 대한 또 다른 유사한 질문:동시 연결 계산 방법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 짧은 대답은 예입니다.사용자가 설명/읽기를 허용하는 Firebase 연결이 있는 곳에서 화면을 유지하는 한 화면당 하나의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앱을 개발하는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Firebase API는 연결을 제어할 수 있는 goOfflinegoOnline 메서드(https://www.firebase.com/docs/ios-api/Classes/Firebase.html#class_methods) 를 제공합니다.5분 동안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한 다음 잠시 온라인 상태로 돌아와 점수를 확인한 다음 다시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하려면 짧은 시간 동안만 연결을 유지합니다.

동시 연결은 동시에 설정된 연결일 뿐입니다.따라서 3명이 사용자의 앱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하지만 사용자 1의 앱이 오후 12시에 온라인 상태가 되고 연결이 5초 동안 지속되면 사용자 2의 앱이 오후 12시 1분에 온라인 상태가 되고 사용자 3의 앱이 오후 12시 2분에 5초 동안 온라인 상태가 되면 동시 연결이 1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반면, 3명의 사용자 앱이 모두 오후 12시에 5초 동안 온라인 상태가 되면 3개의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시나리오와 동일한 goOffline/goOnline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거의 실시간으로 게임에 대해 채팅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경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1070095/clarify-the-firebase-connections

반응형